쓰기/exerciSing

34.61km

YH, jAcoB 2004. 6. 2. 00:13
봄나들이(?)를 갔다왔다.
늦은 봄이라 그랬는지 날씨도 덥고 꽤 힘들었다.(!)
마치고 집에 오니 평소보다 조금 빨리 온 것 같아서,
후다닥 서둘러서 평소 퇴근때 꼭 하고싶었던 페달질을 하러갔다.

울진읍으로 들어오기 바로전에 망양이라는 곳이 있다.
망양휴게소라고 이쪽으로 와본 사람들은 흔히 봤을 것이다.
자취방에서 그곳까지는 대략 15킬로 정도라고 알고 있었고,
대구로 오메가메 버스로 대략 시간과 거리를 계산해보니
자전거로는 40여분쯤 걸릴 것 같았다.

오늘 그곳으로 한번 내달려보았다.
해가 질 무렵이지만 동해에 위치한 관계로
아쉽게도 멋진 석양을 보진 못했지만,
해안도로를 따라 거의 평지길을 내달리게 되었다.
어림직작으로 맞춘 거리 및 시간도 맞아떨어졌다.
망양까지 편도 17킬로, 딱 40분이 걸렸다.
망양휴게소 전망대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돌리다가
그때만해도 느릿느릿 움직이던 해가 빠르게 지기 시작했다.
5분도 채 쉬지 않고 다시 왔던 길로 되돌아와야만 했다.

몸은 나들이로 인해 꽤 피곤했었지만,
역시 페달질을 하고나면 가뿐한 이 기분은
느껴보지 못한 사람은 모르리라.
여름이 되고 해가 더욱 길어지면,
퇴근때마다 망양으로 내달려봐야겠다.
날씬하고 쭉쭉 뻗은 이 멋진(?)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ㅋㅋ

라이딩시간: 1시간21분02초
라이딩거리: 34.61 km
평균속력: 25.6 km/h
최고속력: 43.0 km/h